Loading...

Divorce

이혼전문변호사

「이혼」을 비극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불행한 결혼생활속에 머물러 있는 것이 비극입니다.

Go To Home

Image Image

404 Not Found

지금 보시고 계시는 페이지는 없는 페이지이거나 잘못된 페이지입니다. 메인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원하시는 컨텐츠를 열람하시면 됩니다. 아래 붉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시게 됩니다.

Go to Home



이혼 커플 상담 오카노 아츠코입니다! 아이에게있어서 부모는 어쨌든 절대적인 존재입니다. 특히 학령기 전까지의 자녀는 가정이 자신에게 모든 세계. 자신의 부모들의 대화와 행동에서 항상 뭔가를 느끼고 배움있는 것입니다. 어른은 아이가 작은 “아직 말이 모르니까 아이들 앞에서 무슨 말을해도 관계 없다“고 생각하기 쉽상. 하지만 실은 그렇지 않다입니다. 확실히 말 자체의 의미는 모른다해도 부모들의 대화를하는 표정, 말의 울림 그 말을 말하는 어조 대화 방법 (교환) ... 이러한 요소를 매일 모두 흡수하고 마음에 입력 하고 있습니다.

아이는 이렇게 매일 성장 계속하고있는 것입니다. 두 사람의 부모들이 어떤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지? 이것은 큰 영향을 아이에게주고 있습니다. 또한 어렸을 적부터 전망해온 부모의 세계관, 가치관이 그 아이의 근간이되어있는 하나의 방향성을 결정 짓는다.

어린이는 “자신의 부모들은 서로 상대를 인정하고 존중하고 협력 지탱하는 ...“과 같이 단어보다는 부모의 마음을 관찰하고 있습니다. 즉 부모들의 대화와 태도에 드러나는 마음 서식지 서로 그 자체가 아이의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 “을 키워 것입니다.

만약 부부가 싸움을하고 서로 미워 매도 서로 상대방의 의견을 듣지 않고 공격하는 일을하고있는 것을 보면 그 아이는 어떤 영향을받을까요? 싸움이 일시적인 것이며, 다음날은 사이가 좋은 부부로 돌아온다. 그것이 아이에게도 알면 아이는 안심합니다. “사람은 하늘의 날씨와 같고, 맑은 날도 있으면 비가 올 수상한 날도있다. 비와 흐린 날이 있어도 또한 맑은 날이 오는구나“라고 감각적으로 배우고 마음도 느긋한 될 것입니다.

그러나 매일 매일 부모들이 싸움을하고 있으면, 배려의 마음을 배울 이전의 문제이며, 매우 불안하게 공격합니다. 어린이에게는 모두 절대적인 존재 인 부모들입니다. 만약이 두 사람의 부모가 이대로 계속 사이가 나쁜 상태에서 헤어지 같은 것이되면 ... 자신은 도대체 어떻게되어 버리는 것일까? 만약 어느 부모와 만날 수 없게되어 버리면? 이것은 아이에게 천재 지변에 동일한 것입니다.

○ 부부의 대화가 아이의 마음을 성장
어린이에게 안전하고 안심할 수있는 장소이어야 할 가정이 불안정 지금까지 가족의 기본형이 변화 해 버리는 것만 큼 무서운 것은 없습니다. 또한 부모가 불화라고, 그것이 좋든 나쁘 든 부모, 사람의 눈치를 살피 배려를 너무 자녀가됩니다. 어떻게 든 부모들에게 친해지고 싶어하는 마음에서 그렇게 될 것입니다 만, 그 보람도없이 결국 부모가 이혼이라는 것이되면 ...

그것은 매우 큰 마음의 상처입니다. 이 충격에 의해 등교 거부, 히키코모리, 비행, 자해, 섭식 장애 등의 행동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반대로, 이러한 행동이 나타나는 않고 부모를 위해 필사적으로 좋은 아이를 연기 잘라 버리면, 어른이되고 나서 PTSD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가 될 수도 ... 아이의 마음의 상처를 최소화하기 위해, 어쨌든 제대로 설명하고 이해와 안심을 제공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부모가 부부의 대화 자체가 아이에게 엄청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학원이나 습관 등 교육 전에 먼저 육아 중 중요한 것은 가정에서 부부의 대화, 즉 부부의 모습이다라고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부부의 대화, 방식 자체가 아이의 마음을 키우고 있다고도 할 수 있으니까.